수술 전후의 통증 수술하면 누구나 먼저 통증을 생각하고 ‘아프지 않습니까“ 하고 묻습니다. 이 수술은 충분한 국소마취를 하기 때문에 국소 마취를 하는 잠깐을 제외하고 수술 중에는 통증을 모르며 수술이 끝나고도 통증이 없습니다.

액취증에 많은 치료법들이 시도되고 있고 하나같이 우수함을 강조하기 때문에 의학적 지식이 없는 본분들로서는 혼동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결국 효과는 최대한 높이고 흉터를 최소화 하는게 최상의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임상 경험만이 그 편차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냄새를 완전히 없앤다는 것은 아포크린 선을 완전히 제거한다는 뜻이고, 땀이 적게 나다는 것은 에크린 선의 일부도 제거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흉터가 없다는 것은 피부가 상하지 않고 잘 보존된다는 뜻입니다.

본원에서는 3중요법 통해 액취증의 근치수술에 한발 더 다가서고 있습니다.

장점 : 아포크린 땀샘을 직접 보고 제거하므로 재발률이 낮습니다.
단점 : 흉터가 크고, 입원이 필요하며, 통증이나 회복기간이 깁니다.

겨드랑이 두 군데를 5mm 정도 절개한 뒤 파티마 캐뉼라라는 금속관을 삽입해 땀샘을 긁어내는 방식입니다. 이때 사용되는 금속관이 진피 쪽과 맞닿는 부위에 흡입구멍이 나있어 피하지방층과 진피 층의 경계 부위에 밀집돼 있는 땀샘을 정밀하게 제거하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숙련된 술자에 의해 시행되어야만 하며, 땀이 심하거나 액취가 심한 경우 기대에 못 미치는 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가 기구의 압력에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 있을 때 까지는 수술이 되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직접 보고 하는 수술이 아니므로 수술의 적합의 기준이 경험적인 부분이 많아, 숙련된 술자에 의해 시행되어야만 합니다.

장점 : 5mm 내외로 흉터가 작고, 통증이나 회복기간이 짧습니다.
단점 : 직접보고 하는 수술이 아니므로 경험에 의존하여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전동식 피하 땀샘 절삭술은 특수하게 고안된 금속관 끝에 전동칼이 달려 있어서 피부 밑에 있는 땀샘을 갈아 없애주는 수술법입니다.

리포셋 땀샘흡입술을 이용 지방층에 존재하는 냄새를 만드는 아포크린샘을 제거하고 진피에 연하여 있어 리포셋 후에도 남아있는, 혹은 진피층에 있어 제거가 어려운 땀샘을 전동식피하 절삭기를 이용하여 좀 더 확실하게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장점 : 한 번에 땀샘이 확실하게 제거가 되는 효과적인 치료법으로 원리상 모근도 제거가 되기 때문에 확실한 제모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재수술에 용이)
단점 : 기타 기구에 비해 공격적인 기구이므로 많은 임상 경험이 필요하고, 타 치료법에 비해 상피성 낭종의 빈도가 높습
          니다.